근래에는 민원처리가 집에서도 편리하게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열람이나 출력도 가능 그렇지만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도 가능해요. 역시 물리저개으로 신분증을 수령해보려면 주민센터에 가야 그렇지만 신청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간편하네'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간편하네
요즘에는 민원처리가 집에서도 가능하게 되어졌어요. 열람이나 출력도 가능하지만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도 가능하답니다. 물론 물리저개으로 신분증을 수령하려면 동사무소에 가야하지만 신청이 가능해요. 미리..
▶자세히 보기
그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접수를 해주시고 나서 나중에 찾으러만 가시면 빨리 재발급을 받아볼 수 있어요. 아마도 지갑을 통째로 분실을 해보게 되면서 재발급 하시던 분들이 많을 겁니다.

특히나 직장인분들이라고 한다면 중간에 시간을 빼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 보니 미리 인터넷을 통해서 접수를 해놓고 나중에 잠시 나가셔서 수령만 하시면 간편하죠.
이런 서비스들은 전부 정부 24홈페이지에서 이용이 가능해요. 정부 24로 서치를 하셔서 하단에 나오게 되는 '민원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되시는데요.

그러면 바로 민원 서치를 해보실 수가 있으십니다. 이 부분에서 민원 검색 부분에다가 주민등록증 재발급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민원들이 나오게 될 겁니다.

이런 식으로 오늘 찾아보는 민원이 나오게 되실 건데요. 이 화면에서 재발급 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신청 방법이 나오게 될 건데요.

인터넷이나 방문으로 접수를 해보실 수가 있다고 소개가 나오게 돼요. 또한 수수료는 5000원이라고 되어 있네요. 또한 처리기간은 20일 이내에 처리가 가능하다고 소개가 나오게 될 텐데 더 빨리 처리될 수도 있지요.

신청하기를 눌러주게 되면 컴퓨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증명사진 1장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이곳에 첨부를 해야 해서, 수령방법은 방문 수령으로 해 보시고 수령기관 선택을 하셔서 가까이에 가까이에 있는 위치로 선택하시면 돼요. 이번엔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네요.